수원한의원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당요환자의 체중감량에 ‘가미태음조위탕’ 복용이 효율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누** 한의사 병원은 이** 원장이 발표한 ‘당뇨 병자의 체중감량을 위한 가미태음조위탕의 임상적 활용: 후향적 차트 리뷰’ 논문이 지난달 대한한의학회지에 게재되었다고 1일 밝혀졌다.

수원한의원 테스트는 10주간 가미태음조위탕 복용과 저열량 식이를 병행한 당뇨 병자 61명을 대상으로 후향적 차트리뷰를 통해 체중 변화와 이상 현상(약물과의 인과성, 중등도)을 분석하였다.

실험 결과 대상자들의 체중 감량률은 평균 7.73%로 임상적으로 유익한 체중 감량 효과가 있었다. 이상 반응은 대부분 불면이나 변비 등의 위장관 계통의 현상으로 모두 경증에 해당하였고, http://edition.cnn.com/search/?text=수원한의원 복용을 중단할 만한 심각한 이상 반응은 보고되지 않았다. 전체 이상 현상 중 66%는 가미태음조위탕과의 인과관계 가능성이 적다고 평가되었다.

본 공부는 당뇨 환자에게 한약 처방를 실시하여 체중의 변화와 이상 현상을 정밀하게 관찰한 것으로, 혈당 관리를 위해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하는 당뇨 환자의 체중감량을 위한 한방요법의 임상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image

공부를 진행한 이** 누** 한의사 병원 부천점 원장은 “당뇨 환자에게 체중 케어는 필수적인데 체중감량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아 비약물적 생활처방로는 효율적인 감량이 어려운 때가 대부분이다”며 “이번 실험는 한방 약물치료의 효과와 안전성의 임상적 근거로써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본 실험를 바탕으로 전향적인 임상 테스트를 통해 체중 감량뿐 아니라 대사 증후군의 예방과 처치에도 한약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실험를 이어가겠다”고 밝혀졌습니다.